인스턴트 음식을 최근 들어 많이 먹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신선한 야채들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야채를 먹음으로 나름 죄책감을 덜어주기 위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해 먹을 수 있는 양배추쌈과 브로콜리를 쌈장과 함께 먹어주면 어떨까 해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물론 다 내 돈 내산입니다.

 

 

로켓프레시를 이용하여 구매한 양배추와 브로콜리 그리고 쌈장입니다.

쿠팡 로켓프레시를 이용하여 양배추와 브로콜리 그리고 쌈장 등의 재료를 구매했습니다.

 

 

 

CJ제일제당 다담 양념듬뿍 쌈장입니다.

양배추찜은 쌈장과 함께 먹어야 맛있는걸 다들 아실 텐데요. 마침 쌈장이 떨어졌길래 어떤 브랜드 제품으로 구매해볼까 고민한 끝에 저희 가성비에 딱 맞는 쌈장을 발견했습니다. 일단 장이 담긴 통이 마음에 들었고 양념이 듬뿍 들어있다고 표기된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담쌈장 원재료명 및 함량표시입니다.

된장이 48% 함유되어 있으며, 고추양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된장과 고추장을 사용하여 만들어 먹을 수 있겠지만, 왠지 쌈장을 마트에서 사 먹는 게 훨씬 맛있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라 쌈장을 늘 구매를 하게 됩니다.

 

 

 

유통기한은 6개월까지 보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12월 28일 배송받았는데요. 제조일자가 최근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유통기간은 6개월로 표시가 되어있지만 아마 그 안에 다 먹을 듯합니다.

 

 

쌈장용기를 열어보았습니다.

뚜껑을 열면 잘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밀폐되어있는 쌈장의 모습

뚜껑을 열면 잘 밀폐되어 있는 용기의 모습이 보이실 겁니다. 깔끔하게 포장된 모습이 참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맛이 중요하겠죠?

 

 

 

용기안에 보관된 쌈장의 모습입니다.

여느 쌈장과 비슷한 색깔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좀 다른 점이 있다면 알갱이 등 건더기로 보이는 것들이 눈에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양배추를 반으로 잘라낸 단면의 모습입니다.

양배추 한 통의 무게감이 정말 묵직했습니다. 2,990원 주고 구매한 양배추인데요 내용도 알차고 무게감도 있어서 잘 산 것 같습니다. 

 

 

 

찜통에 담은 양배추 모습입니다.

양배추를 찜통에 넣고 삶을 예정입니다.  반통을 4 등분하여 넣어주었습니다.

 

 

 

다담쌍장과 빈용기를 준비했습니다.

초딩입맛인 저와 가족 동생을 위해 쌈장에 단맛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다담쌈장 자체만으로도 맛있지만 양배추찜과 함께할 쌈장이 좀 더 달았으면 좋겠다는 가족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올리고당으로 쌈장의 단맛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설탕보다는 올리고당이 더 나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올리고당을 넣어 단맛을 더 살리고 쌈장에 수분감을 더해준다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꿀을 넣을까 했으나 꿀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올리고당을 첨가를 하게 되었다는 사연이 있습니다. 꿀이 넉넉하시다면 올리고당 대신 꿀을 추가하시면 더욱 좋겠죠?

 

 

 

쌈장에 올리고당을 추가하는 모습입니다.

올리고당의 농도가 참 마음에 듭니다. 윤기가 흐르는 올리고당을 넣어줌으로 쌈장에도 윤기가 함께 하겠죠?

 

 

 

쌈장에 올리고당을 섞어준 모습입니다.

쌈장에 윤기가 흐르는 것 보이실 겁니다. 맛은 말할 것도 없이 맛있습니다. 역시 단맛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완성된 쌈장의 모습입니다.

완성된 쌈장을 그릇에 담아주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채소와 함께 한다면 잘 어울 것 같습니다.

 

 

 

양배추찜과 브로콜리

찜기에서 익힌 양배추찜과 살짝 물에 데쳐준 브로콜리입니다. 보이는 색깔부터 신선해 보이지만 맛은 더욱 신선했습니다. 특히 양배추가 달달해서 쌈장을 안 해도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브로콜리는 늘 먹던 맛입니다.

 

간만에 채소를 섭취하고자 급작스럽게 준비한 양배추찜과 브로콜리 그리고 함께 곁들일 쌈장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어 저녁밥상에 올랐습니다. 양배추 반통은 저녁밥상에서 다 해치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olivestone

올리브스톤의 C드라이브입니다. 일상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백업하였으니 알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