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니벤큐액 구내염

 

 

입안에 생기는 염증으로 대부분 고생 한번 쯤은 해보셨을겁니다. 헐어버린 입속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특히 뜨겁고 매운 음식은 꿈에도 생각 못하니깐요. 스트레스는 많고 매운 음식으로 해소는 하고 싶은데 먹지 못하는 고통이란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입안 염증인 구내염으로 고생을 하는 저에게 절친이 추전해 준 치료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만성피로는 아닌 것 같은데, 유독 피곤했던 날들이 있었습니다. 어김없이 입안에 염증들이 마구마구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좌우 입속 상관없이 여기저기 생긴 염증으로 인해 밥은 커녕 죽도 먹기가 힘들었고, 미음이나 스프 그리고 액체 음식들로 배고픈 속을 달랬습니다. 그러다보니 체중은 빠지고 몰골이 말이 아니었습니다. 사람이 밥도 잘 먹고 컨디션도 좋아야 면역력도 생겨서 금방 나을텐데, 밥을 제대로 못먹으니 기운도 없었거든요. 그렇다고 병원갈 상황도 아니고, 일은 바쁘다보니 정신이 없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친구가 저에게 가글형태의 제품을 권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이름이 뭐냐고 물었더니 아픈입엔큐액 이라고 말해주었는데,  저는 친구에게  뭐라고? 약 이름이 뭐라고? 이름을 말해봐 라고 되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던 약을 하나 주면서 써보라고 하더군요.

 

친구로부터 받아온 약을 받아들고 저녁을 먹기전에 알려준 방법대로 입안에 용액을 넣고 가글처럼 입안에서 사용해주었습니다. 향이나 맛은 나쁘지 않더군요. 물론 제가 삼켜서 먹었다는 말은 아닙니다. 오해 마세요. ^^

 

근데 가글을 하고 났더니, 입안 통증이 좀 덜하다는 느낌이 들었고 뭔가 입속이 전체적으로 약하지만 마취가 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효과가 나타나는건가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를 하면서도 물론 자극적인 음식은 피했습니다만 사용하기전보다 훨씬 통증도 덜하고 밥도 먹기가 편했습니다.  저는 결국 다음날 오전에 약국에 들러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지금부터 코오롱제약에서 만든 아픈입엔 꼭 필요한 '아프니벤큐액'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구내염의 정의와 발병원인은?

 

구냄염이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으로 인해 구강점막인 혀, 잇몸, 입술과 볼 안쪽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구강점막은 신체의 외부와 내부를 연결하는 위치에 있어 신체의 내부적 변화와 외부적 자극으로부터 모두 영향을 받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반영하기 때문에 혀와 구강점막의 건강상태를 전신 건강의 거울이라고도 합니다. 구강점막에 나타나는 여러 질환 및 구내염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변화, 생리주기,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 비타민B12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이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볼을 씹거나, 음식이나 알레르기, 치약 성분 등으로 인해 구강점막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스틱형으로 간편하게!

아프니벤큐액 가글형

 

박스안을 열면 스틱형으로 한포씩 간편하게 사용하게끔 간편하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1박스당 9개가 들어있는 구성으로, 하루3번씩 사용을 하는 기준으로 3일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한포에 15ml의 양이 들어있습니다.

 

 

 

 

 

 

3. 복숭아향 첨가로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구매시 참고!

 

아프니벤큐액 복숭아향

 

복숭아향이나, 혹시라도 복숭아 알러지에 예민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입염증 치료하려다 알러지 때문에 더 힘들어지면 안되니깐요^^

 

 

 

 

 

 

4. 성분과 효능, 효과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아프니벤큐액 주의사항

 

아프니벤큐액은 국내 최초로 디클로페낙 성분이 들어간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로 설명서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통소염 성분인 디클로페낙이 입 안 점막을 통해 흡수되어 구내염을 신속하게 치료를 해주는데요, 이런 치료기능이 있다보니 가글만으로 통증이 사라질 수 있을까 의심반 기대반을 했었지만, 사용해보니 통증이 좀 덜하다고 느낀 부분이 바로 이 디클로페낙 성분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이란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프니벤큐액은 입 안 어떤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스테로이드와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극적이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효능과 효과는 치은염(잇몸염), 구내염(입안염), 인두염 등의 구강 인두의 염증, 치과의 보존치료 또는 발치 후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을 참고하셔서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을 즉각 중단하시고, 기저질환이 있는 분들 또는 현재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에 있어 주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사용하시기전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을 해보시는게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5. 사용법은?

 

아프니벤큐액 사용법

 

 

한포에 15ml 의 양이 들어있고, 1일 2~3회 정도로, 1회 사용시 1포(15ml)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가글을 사용하시는 것처럼 입안을 약 1분 정도 가글해주거나 머금고 있으시면 됩니다. 가글한 후에는 물로 입압을 헹구지 않아야 하는데요, 만약 헹구셔야 한다면, 소량의 물로 입안을 희석하여 헹구고 뱉어 내시면 됩니다.

 

 

 

 

 

 

6. 개인적인 사용후기

제가 아프니벤큐액을 사용하게 되었을 시점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던 시기였습니다. 물론 회사일도 바빠 정신이 없던터에 여기에 개인적으로 사건과 사고가 많았던 시기여서 육체적,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든시기였습니다. 그렇다보니 정말 제가 살면서 이렇게 심하게 입안이 염증으로 뒤덮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초반에 생긴 작은 염증은 알보칠을 사용해서 효과를 보는데요( 알보칠 아시죠? 이것도 입안 염증이 생기면 바르는 치료제인데, 바르고나면 악! 소리 한번씩 지르게 되는 그 약입니다 ㅎㅎ)

근데 정말 염증이 셀 수 없을 만큼 생기다보니 감히 알보칠을 바를 생각을 할 수도 없던터에 병원도 갈 상황이 아니다보니깐 정말 힘들었거든요. 근데 이 아프니벤큐액 덕분에 입안 통증 감소 효과는 톡톡히 봤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심하시길 바라진 않지만, 종종 발생하는 구내염으로 통증을 달고 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사용해보시면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염증이 너무 심한데 약으로만 치료하라는 뜻은 절대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시길 바라며 구내염이 심하다면 당연히 병원 가셔서  진료 받으셔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olivestone

올리브스톤의 C드라이브입니다. 일상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백업하였으니 알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