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가격, 온라인 사전예약, 스펙, 크기 알아보기




기아 EV6 외관

EV6 뒷모습
EV6 옆모습
EV6 후측면
EV6 전측면

기아 EV6 전기 전용차량의 발표는 기존 현대의 아이오닉5 전기차와 함께 큰 비교 대상이 되는 차량입니다. 비슷한 스펙을 자랑하기 때문에 차량 디자인과 사용자 이용 환경에 따라서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월31일부터 온라인 사전예약을 받는 기아 EV6기대가 큽니다.

EV6 디자인은 웨건 형태의 모습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때는 차량을 이용한 캠핑에 적절한 형태의 내부 공간이 확보되어 캠핑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다는 판단이 듭니다.

앞의 모습은 호불호거 있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기아 K시리즈의 앞모습과 비슷해 보이지만 뭔가 복고느낌이 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뒷모습 램프는 최신 그랜져와 비슷해보이는 것 같은데요, 저는 그랜져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뒷모습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건 옆모습이 참 예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웨건형, 해치형 모양의 차량 디자인을 선호하는게 가장 큰 이유일겁니다. ㅎㅎ 제가 아이오닉 하브 차량 차주인걸 보면 아실 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전기차를 산다면 아이오닉보다 EV6 쪽으로 마음이 가지 않을까 싶어요.


EV6 출시일

EV6 전체 이미지

기아 EV6을 항공샷처럼 본다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요 군더더기없이 깔끔하네요.

EV6 출시일은 5월 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려지네요.



기아 EV6 내부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나날이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시원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내부 디자인면에서 깔끔합니다.



EV6 소개 영상 중 이미지 일부 발췌(디스플레이)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입장에서 조작을 용이하기 위해 배려한 부분인데요, 운전하는 입장에선 이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친환경 내장재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도어 포켓, 크래시패드 무드 조명 가니쉬, 보조 매트와 아마씨앗 추출물을 활용한 친환경 공정 나파 가죽 시트를 사용한 친환경 내장재 적용으로 지속 가능한 모발리티를 추구한다고 합니다.



스피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4스피커)를 사용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청각적 몰입감 및 주행감성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EV6 가격

EV6 소개 영상 이미지 부분 발취(EV플랫폼 효과)

스탠다드 4,000만원대 후반
롱 레인지 5,000만원대 중반
GT 7,000만원대 초반
으로 예상되며, 전기차에 적용되는 개소세 혜택으로 최대 300만원, 전기차 보조금 최대 1,200만원 등을 지원받을 경우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에는 3,000만원 후반으로 구매가 예상됩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별로 지원 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스펙1. E-GMP 적용 및 넓은 실내 공간 확보


E-GMP란 내연기관의 플랫폼과 다르게 바닥을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여 엔진과 변속기, 연료탱크 등이 차지한 공간이 사라짐으로 실내 공간의 활용성이 매우 좋습니다.

EV6 휠베이스 중대형 자동차를 능가하는 수준인데요, 현대 대형차인 펠리세이드와 같은 휠베이스로 2,900mm입니다. 준중형인 EV6임에도 불구하고 실내공간이 넓은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
부분이죠.

그리고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5분 충전으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스펙2. 초고속 충전 및 이동식 전원 공급장치

EV6 충전 이미지
초고속 충전 시스템
주행거리 및 충전 그리고 성능


초고속 충전 시스템으로 5분도 안되는 충전으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8분 충전으로 배터리 용량을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기차 시대의 본격적인 돌입이 진행되는 것 가습니다.



스펙3. 이동식 전원공급장치 역할로 캠핑만족

EV6 소개 영상 중 이미지 일부 발췌(이동 전원장치 역할)

현대의 아이오닉과 마찬가지로 기아 EV6 또한 이동식 전원공급장치의 역할을 함으로 EV6만 있으면 어디서든 전기와 함께하는 캠핑이 가능합니다.

코로나시대로 캠핑이 증가하지만 전기 사용에 많은 제약이 있어 캠핑을 장기간 즐기기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기아 EV6만으로도 전기사용에 어려움이 없이 캠핑이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펙4. 자유로운 전력 활용

배터리 활용의 최대 장점

차량만 이용해도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을 배터리 전력입니다. 전기차 전용 차량의 최대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캠핑에 최적화된 자동차로의 역할로 충분하죠.




온라인 사전예약




온라인 사전예약 2021년3월31일 9시부터




온라인 사전예약 취소 절차 및 방법




온라인 사전예약 확인여부




온라인 사전예약 완료 후 절차




온라인 사전예약 혜택




온라인 사전예약 이후에 명의변경 가능여부




온라인 사전예약 등 기타 문의방법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에 이어 기아에서 처음 선보인 EV6 전기차도 정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대표주자인 테슬라가 아직은 선두에 있지만, 점차 대한민국의 전기차 발전으로 현대기아자동차의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길 개인적으로 기대해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olivestone

올리브스톤의 C드라이브입니다. 일상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백업하였으니 알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