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고혈압에 좋은 아마란스 효능



아마란스 씨

동생네 시댁에서 중 아마란스 씨앗입니다. 검정깨처럼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동그란 원형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란스 씨 모양

진짜 독특하게 생긴 것 같습니다. 봉지를 열어 실제 씨 모습을 보았는데요, 검정색 은단처럼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아마란스 씨 한수저

씨앗을 수저도 수저로 퍼 보았습니다.



아마란스 씨 크기

크기가 가늠 되시나요? 지름이1~2mm 정도로 작습니다. 모양도 작으니 무게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마란스 씨는 동생네 시댁에서 주말농장 삼아 밭을 가꾸시는데요, 아마란스가 당뇨에 좋다고 하셔서 키우셨다고 합니다. 씨앗은 받아 놓으신걸 저희집에 보내주신 것이지요.



아마란스

아마란스 잎들이 검정 봉지에 담겨 있었습니다. 나물 같기도 하고 꽃처럼 보이기도 해서 신기했습니다.



아마란스 잎모양

처음 보는 아마란스 모습인데요 마치 꽃잎같기도 해서 이걸 먹을 수 있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아마란스는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고 불리우는 만큼 꽃은 맞습니다.


아마란스 모양

아마란스는 신이 내린 곡물이란 별명이 있을 정도로 양양소가 풍부한 곡물로, 보기와는 다르게 우리 건강에 좋은 양질의 영양소를 포함하는 개표적인 슈퍼 곡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수확한 아마란스

아마란스는 특히, 당뇨와 고혈압에 좋다고 하는데요, 동생네 시댁 식구 중 당뇨를 앓고 있는 분이 계셔서 아마란스를 재배하게 된 이유도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마란스에는 칼슘,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에 도움도 된다고 하니 잘 이용하여 첨가하여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혈압이 있는 저에겐 반가룬 소식이 아닐 수 없더라구요. 건강관리 잘해야겠어요!



아마란스 꽃


아마란스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분이 많이 드신다면 좋진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란스는 보통 나물을 무쳐 먹거나, 차로 끓여서 먹는 것이 보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마란스 씨는 보통 밥을 할때 함께 넣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아직 씨앗을 넣어 밥을 한적은 없지만 조만간 좁쌀 대신 넣어서 먹어보겠습니다.

아마란스의 대표적인 효능인 당뇨와 고혈압 외에도 무기질이 풍부하여 장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블로그 이미지

olivestone

올리브스톤의 C드라이브입니다. 일상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백업하였으니 알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